본문 바로가기
땡그랑한푼

구글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방법

by 고로케히히 2020. 5. 8.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고 1개월이 지난 후

구글 애드센스 홈 맨 위에 평소 보이지 않던 알람이 생겼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띠용?

나는 주소를 적었는데? 하고 설정 들어가 확인해봤는데

주소는 적혀있었다. 그럼 뭐지? 하고 알아보니

 

내가 설정한 주소지로 구글 애드센스 쪽에서 우편으로 PIN 번호를 발송해서

그 PIN번호를 입력해야 주소 등록이 된다고 한다.

 

2~4주가 소요된다 해서 여유롭게 기다리기로 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서 우편이 지연이 될 수 있다 하니

더 늦을 수도 있겠구나 하고 그냥 마음을 비우고 있었다. 

 

 

단, 4개월 이내 PIN번호를 입력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자.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4/13에 우편을 발송해서

우편은 5/4 수령했고

코로나 19를 감안한다 해도 대략 3주 정도 걸렸으니 빨리 도착한 편이라 생각한다.

 

서류봉투도 아니고 요렇게 종이가 우편함에 꽂혀있었다.

 

 

 

양쪽 모서리가 밀봉되어있었고

사이드 표시 선대로 찢으면 PIN번호가 나온다.

 

오른쪽엔 PIN번호 여섯 자리가 쓰여있고

왼쪽엔 PIN번호 입력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설명되어있다.

 

그대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주소 입력을 누른 후 핀번호를 입력했다.

 

 

주소 인증!

티스토리를 개설하면서

한 단계 한단계 목표를 잡고 나아가다 보니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에서 우편물도 주고

PIN번호까지 입력하다니..

감회가 새롭다ㅎㅎ

열심히 포스팅해야지!

 

댓글